김형근 가스안전公 사장, 취임 첫날부터 현장 행보
김형근 가스안전公 사장, 취임 첫날부터 현장 행보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8.01.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 화재현장 점검 및 제천시와 가스안전관리 협의
취임 첫날부터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현장을 방문해 가스시설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는 김형근 사장.
▲ 취임 첫날부터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현장을 방문해 가스시설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는 김형근 사장.

[에너지신문] 김형근 사장이 취임 첫날부터 현장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신임사장은 8일 취임 첫 일정으로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현장을 방문해 피해 수습상황을 확인하고 가스시설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또한 사고당일 가스폭발 등 2차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한 초동조치를 취한 가스안전보안관(제천 봉양가스)을 만나 격려한 후, 제천체육관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다.

화재현장 방문에 앞서 제천시청을 방문한 김 사장은 이근규 제천시장과 면담하며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제천시 소재 가스공급업체인 오렌지산업가스를 방문해 가스시설 관리실태 및 사고발생 시 비상대응태세 등을 확인한 후 현장 안전관리 중요성을 당부했다.

김형근 사장은 “안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답은 현장에 있기 마련”이라며 “앞으로 현장을 중시하는 경영을 실천하며, 국내 가스안전 체계를 강화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