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업체 신재생에너지 컨설팅, 장학사업 등 예정

▲ 한국지역난방공사 김경원 사장(가운데 좌측)과 방희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가운데 우측)이 21일 난방공사 본사 대회의실에서 친환경 항만조성(그린포트)과 공공나눔 실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가 21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방희석)와 친환경 항만 조성(그린포트)과 공공∙나눔 실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해양∙항만 유휴자원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실현을 선도하게 된다.

양 기관은 향후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자전거 도로를 활용한 시범사업을 추진해 향후 개발여건이 유리한 공유수면 매립지 및 배후단지 입주업체 지붕 등을 대상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추진 경험을 살려 항만 배후단지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컨설팅 지원도 포함된다.

아울러 양 기관은 전문성을 활용한 최대의 시너지를 발휘 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이번 사업을 통한 수익의 일부는 지역의 장학사업 등 복지사업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김경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공사의 축적된 신재생에너지사업 추진 노하우를 활용한 여수광양항만의 해양∙항만 유휴부지에 신재생에너지 확대 도입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과거 수출물류 중심의 항만을 미래를 선도하는 동북아 최고의 친환경 Global 항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