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청소년 교류 행사, 문화유적 탐방, 친지 만남의 시간 등 마련

▲ 한국전력이 베트남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행사를 진행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전력(사장직무대행 김시호)이 22일까지 베트남 이주여성과 자녀 총 50명을 대상으로 베트남 모국(母國) 방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모국방문 행사는 베트남 이주여성 자녀들에게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발판을 만들어 주고자 마련됐다.

대상자는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열악한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이 우수한 본사 지역 중심 중ㆍ고교 학생들로 선정됐다.

행사 주요 일정으로는 국제 청소년 교류 행사, 문화유적 탐방, 친지 만남의 시간, 베트남 명문 국립대학인 호치민 대학 방문 등을 시행한다.

베트남 껀터시 청소년센터 학생들과의 교류 활동에 참여한 황상준(충남 당진중) 학생은 “엄마의 나라인 베트남에서 베트남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면서 “베트남 친구들과 계속 인터넷으로 만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시호 한국전력 사장직무대행은 “어머니 나라를 방문하는 베트남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이 미래의 원대한 꿈을 키워가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5년째 시행중인 다문화가정 모국 방문 행사는 지금까지 총 347명의 이주여성과 자녀에게 모국 방문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