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연, 23일 aT센터서 워크숍

에너지기술연구원은 오는 23일 aT센터 3층 중회의실에서 ‘녹색성장 기술과 집단에너지’를 주제로 집단에너지 기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연간 국내 총 에너지 소비 중 25%를 차지하는 건물에너지 분야에서 에너지이용 효율 개선을 통해 국가적 에너지이용 합리화 측면에서 크게 기여해 오고 있는 집단에너지 사업 분야의 효율개선 기술개발 동향을 적용사례 중심으로 소개하는 자리다. 또 최근 범국가적인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기술분야의 국내외 집단에너지 분야 적용사례 소래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기술보급 확대를 위한 집단에너지 사업분야의 역할에 대해 고찰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를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 패러다임의 성장동력으로서의 집단에너지 사업의 역할 제고 및 향후 집단에너지 사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살펴보게 된다.

워크숍에서는 집단에너지 시스템 발전배열 회수를 통해 효율개선 기술, 산업폐열 활용 기술 및 집단에너지 적용 방안, 집단에너지 시스템 운용효율 개선을 통한 통합운영센터 구축, 연료전지 짐단에너지 시스템 적용 사례, RDF 집단에너지 시스템 보급현황 및 전망, 태양열 장기저장 방식 집단에너지시스템 등이 발표되며 질의 및 패널 토론도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