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 모여 온실가스 감축 및 기술개발 사례 공유

[에너지신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주관하는 '기후 위크(WEEK) 2017' 컨퍼런스가 5~6일 이틀간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기후 위크 2017은 국내 최대 규모의 기후변화대응 관련 컨퍼런스로 올해 12회째를 맞이했으며 국내·외 기후변화 전문가, 산업계 등이 모여 온실가스 감축 정책 및 기후기술 개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최근 대두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기후변화 대응을 접목, 파리 기후변화협약 발효에 따른 신기후체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과 신기후체제 출범에 따른 기후변화대응 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세미나가 마련했다.

‘기후 위크 2017’에서는 총 10개 세션이 마련되어 4차 산업혁명과 기후변화대응에 관련된 주제 발표 21개가 이틀간 이어진다.

첫째날에는 4차 산업혁명과 신기후체제 대응 해외사례, 4차 산업혁명과 기후기술, 4차 산업혁명과 기업의 기후변화대응, 지정토론 등 4개 세션이 진행되며 둘째날에는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3) 시사점 및 지정토론 등 6개 세션이 운영한다.

아울러 이날 박원주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장,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국내외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기후변화대응 및 온실가스감축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핸된다. 유인석 IBK기업은행 차장, 홍근형 삼성전자 프로페셔널, 코오롱인더스트리, 한국서부발전 등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