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권익,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 서울도시가스가 소비자의 날 기념 포상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는 제22회 소비자의 날을 맞아 1일 코엑스에서 소비자의 날 포상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1996년 지작된 '소비자의 날' 정부포상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를 통해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및 단체에게 포상선정의 영예가 주어진다.

서울도시가스는 201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으며,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통한 CS리더 전문 인력 양성지원 △통합 VOC시스템 활성화 △모바일 고객센터 구축 △Safe SCG 모바일앱 △사회공헌활동 및 협력업체 동반성장 지원 협약서 체결 등 고객중심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박근원 서울도시가스 사장은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경영시스템 운영체계를 선진화하는 한편, 4차 산업의 일환인 서울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앱을 더욱 고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AI) 챗봇 상담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고객과의 소통채널로 널리 활용하고 한층 더 높은 고객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