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조회수 1470만건, 이달 말까지 조회수 두 배 기부하기로

[에너지신문]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이 기업광고와 사회공헌을 잇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SK이노베이션이 지난 9월 선보인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 기법 기업PR 캠페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Big Picture of INNOVATION), 세 번째 편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서의 조회수 종전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이 캠페인은 일 평균 약 2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6일 현재 약 1470만건의 조회수를 달성, 종전 최고 기록이었던 1편의 조회수 1428만건을 넘어섰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에 보여준 소비자들의 관심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이달 말까지 누적되는 기업PR 캠페인 조회수의 두 배를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으로 책정하기로 했다.

예를 들어 캠페인 조회수가 2000만건을 달성하면 회사가 두 배에 해당하는 4000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렇게 책정된 기부금을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은 광고 영상을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인터넷 사용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듦으로써, 광고와 SNS라는 인프라를 사회공헌 영역으로 확장하는 공유 시스템을 만들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기업PR 캠페인은 내용 뿐 아니라 제작 과정과 캠페인 진행 과정까지 기업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며 “딥 체인지 2.0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라는 SK이노베이션의 경영 방향을 기업PR 캠페인을 통해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