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경기동부, 경기 광주노인종합복지회관서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

▲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가 광주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일환으로 가스안전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지사장 류영조)는 14일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광주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일환으로 경기도 광주시청 및 광주노인종합복지회관과 공동으로 지역어르신 가스안전 특별교육과 후원물품 전달 행사를 가졌다.

이날 류영조 경기동부지사장은 가스안전공사의 타이머콕 보급사업과 광주시 노인정 및 사회취약계층 등 총 392개소에 무상으로 설치하는 타이머콕 보급현황 등을 소개했다. 또한,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식음료 등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어진 겨울철 대비 가스안전 특별교육에서는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가스보일러 폐가스 중독사고, 휴대용 가스렌지 폭발사고 등 취급부주의에 의한 사고사례와 예방법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류영조 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장은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타이머콕 보급과 안전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올 겨울은 단 한건의 가스사고도 발생하지 않고 어르신들께서 가족·친지분들과 안전하게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