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7~29일·내달 6~8일 전기회관 교육장

[에너지신문] 대한전기협회(회장 조환익)는 오는 27~29일, 12월 6~8일 두 차례에 걸쳐  ‘발전시설 내진설계 및 성능평가 실무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서울 송파구 전기회관 교육장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은 발전시설의 재난대책관리, 시설안전관리, 내진설계 분야 등 관련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국내외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진재해로 인해 국민들의 우려와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행정안전부가 지난 7월부터 적용하는 내진설계 공통적용기준을 제정·발표함에 따라 11개 중앙부처에서 관리하는 31개 시설물에 대한 내진기준이 대대적으로 정비될 예정이다.

전기협회는 국가기반 산업시설인 발전시설에 대한 내진기준을 보완하면서 이와 관련한 전문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발전시설 관련 담당자의 핵심 직무역량을 제고하고 발전시설에 대한 내진안전이 강화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국내 재난안전 및 내진기준 법령체계 소개 △국가 내진설계기준 공통적용사항 및 건축구조기준 0306 지진하중 소개 △발전소 구조물 내진설계 이해 및 사례 △발전소 주요시설 및 정착부 내진설계기준 수립 개요 △발전소 비구조요소 내진성능평가 절차 및 사례 △발전소 내진성능 향상방안, 보강방법 및 사례 등이며 내진분야 전문가와 협회 교수진들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위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