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종벤처파트너스 MOU 체결…국제시장 진출 도모

▲ 관계자들이 벤처ㆍ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에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인천TP가 지역 벤처ㆍ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2일 인천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창조성장 벤처펀드’ 운용사인 (주)세종벤처파트너스와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창조성장 벤처펀드’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고 있지만 자금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지역 소프트웨어(SW), 정보기술(IT), 생명공학기술(BT) 관련 벤처ㆍ중소기업의 육성을 위해 사용된다.

이번 협약체결로 두 기관은 ‘인천지역 SW융합 분야 기업에 대한 투자ㆍ유치’, ‘투자유치 역량을 갖춘 기업 발굴’, ‘지속적인 펀드조성을 위한 공동 이익 실현 및 정책목적 달성’ 등을 위해 힘을 모으게 된다.

또 인천시의 성장을 이끌 4차 산업 분야인 SW, IT, BT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전반적인 업무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박윤배 인천TP 원장은 “기술력과 비전을 보유한 인천 중소ㆍ벤처기업의 성장을 이끌어내는 것이 인천TP의 역할”이라며 “펀드 조성을 통해 우수 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