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인협회, 장학사업 통해 ‘에너지인의 꿈’ 응원

▲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가 국내 산업용 보일러 3사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한가족 장학금’을 설립하고, 31일 미래 초석이 될 인재 1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에너지신문] ‘에너지 한가족 장학금으로 미래 에너지인들의 꿈을 후원합니다!’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회장 강희수)가 31일 미래 초석이 될 인재 15명에게 ‘에너지 한가족 장학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8월 국내 보일러메이커 (주)대열보일러(대표 신국호), (주)부스타(대표 유승협), 한국미우라공업(주)(대표 김광수)(가나다 순) 등 3사와 협약을 맺고 각 회사별 후원금을 지원받은 바 있다.

‘에너지 한가족 장학지원 사업’은 협회 정회원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제도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에너지 한가족 장학생’으로 선발된 15명의 장학생과 이들을 후원하는 (주)대열보일러 권명호 상무, (주)부스타 박철호 전무, 한국미우라공업(주) 손대호 전무 및 협회 각 지역 지부장 및 임원진들이 참석했다.

강희수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는 보일러 3사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에너지기술인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학금을 전달한 보일러 3사 임원진들도 ‘에너지 한가족 장학지원 사업’과 관련해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약속했다.

장학금은 ‘에너지 한가족 대열보일러 장학생’, ‘에너지 한가족 부-스타 장학생’, ‘에너지 한가족 한국미우라공업 장학생’으로 선발됐으며 각 사별로 5명씩 총 15명이 100만원씩 장학금을 받았다.

올해 첫 시행된 ‘에너지 한가족 장학지원 사업’은 매년 1월 장학생 선발 공고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장학금 선정 위원회에서 선정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해 3월에 열리는 협회 정기총회에서 장학금 수여자와 후원사를 초청해 장학금을 수여하게 된다. 단, 올해는 8월에 선발 공고 및 접수를 시작해 9월에 장학생을 선정하고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선발 장학생 선발자 명단

■에너지 한가족 한국미우라공업 장학생

△양지현(인덕대학교 세무회계학과 2학년) △이민정(주덕중학교 2학년) △임지은(동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3학년) △조은서(과천여자고등학교 3학년) △최동진(수원대학교 정보보호학과 2학년)

■에너지 한가족 부-스타 장학생

△박지선(서울사이버대학교 청소년복지학과 3학년) △박찬희(선문대학교 환경생명화학공학과 1학년) △배범준(백석대학교 음악학과 2학년) △백광선(영산대학교 공직인재학부 2학년) △신영혜(효자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선정됐다.

■에너지 한가족 대열보일러 장학생

△김경만(전주비전대학교 응급구조학과 3학년) △김성중(한밭대학교 전자제어공학과 3학년) △김정아(대구도원고등학교 1학년) △김주호(군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1학년) △박수진(선린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학생이 받았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