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글로벌스탠더드대상' 안전경영 부문 대상

▲ 김동섭 한국서부발전 기술본부장(왼쪽)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서부발전(사장 직무대행 정영철)이 25일 서울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글로벌스탠더드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 경영시스템 구축과 함께 수행실적이 탁월한 조직을 발굴해 우수경영사례를 전파해 온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은 2002년부터 시행, 산업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켜 왔다.

올해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안전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한 서부발전은 서류심사, 전문가 현장심사 등 엄격한 평가기준에 의한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서부발전은 전 직원 참여형 안전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필수안전수칙 제정, 직급직무 맞춤형 안전교육과정 개발, 협력기업 안전관리체계 지원 등 우수한 안전경영 성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산업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온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는 게 서부발전 측의 설명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회사의 핵심가치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안전으로 전 직원이 안전에 기반을 두고 업무를 해야 한다'는 경영진의 안전경영방침을 소개하면서 "앞으로도 안전관리 전문성을 강화하고 ICT, Big Data 등 4차산업 신기술을 활용한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등 현장 안전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