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보쉬렉스로스·보쉬전동공구,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 공개

▲ 제20회 국제 조선 및 해양산업전 KORMARINE 2017에 참가한 한국 내 보쉬의 전시부스.

[에너지신문] 보쉬·보쉬렉스로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17) 참가해 국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제품을 선보인다.

제20회를 맞은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KORMARINE 2017) 보쉬 부스는 BEXCO 제2 전시장의 1층 4홀 4L03/09에 위치하고 있다.

보쉬·보쉬렉스로스

로버트보쉬코리아와 보쉬렉스로스코리아 이번 전시회에서 조선 및 해양 산업의 원스톱 공급 업체로서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들을 소개하고, 4차 산업 혁명에 발맞추어 스마트 및 커넥티비티 솔루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예방정비가 가능하도록 상태 모니터링 센서가 부착된 보쉬렉스로스의 액시얼 피스톤 펌프 및 모니터링 센서(A4VSO + Sensor)는 IoT 게이트웨이 디지털 전환기를 통해 센서 및 제어기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클라우드 등으로 전송, 관련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첨단 유압 시스템 제어에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IndraControl XM2201 제어기는 전기, 유압 및 전기-유압 구동식 드라이브를 제어하는 모션 제어 작업 등에 사용되며 극한 환경 조건의 선박 및 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조선/해양 전용으로 개발된 보쉬렉스로스의 IndraDrive ML 대형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은 전원공급장치 또는 모터 인버터로 사용 가능한 모듈식 인버터로 110 kW부터 최고 4 MW까지의 출력을 제공한다.

또 보쉬는 철도차량에 적용되는 기술을 응용해 레이더 센서를 활용한 해상충돌방지 시스템 그리고 철도용 운송 자산 모니터링(Asset Monitoring for Railway Applications, AMRA) 시스템과 같이 커넥티비티 하드웨어의 센싱 기술을 이용해 해상운송 자산을 모니터링 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보쉬의 MIC 7000 육·해상 카메라(Land & Marine camera)는 최신 지능형 이미징 및 영상 스트리밍 기술이 적용됐다. 지능형 코딩 및 콘텐츠 기반 이미징 기술(Content-Based Imaging Technology, CBIT)을 통해 HD 모듈은 빛이 잘 들지 않는 상황에서도 낮은 비트 레이트(bit rate)로 고화질의 결과물을 생성한다.

선박 추진 및 배기가스 배출 관련한 제품도 눈에 띤다. 보쉬는 중고속 선박디젤엔진의 핵심 부품인 인젝터, 펌프, 그리고 노즐을 유수의 선박디젤엔진 제조사에 제공,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국제해사기구(IMO)의 해상환경규제를 만족하는 질소산화물 저감장치인 선택적환원촉매시스템(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CR)도 제공하고 있다.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전관방송(건물 전체 원거리 방송 시스템)과 긴급 알람 시스템이 결합된 보쉬 Praesideo전관방송시스템은 응급 상황 등 긴급한 환경에서 즉각적인 반응, 명확한 메시지 전달, 그리고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상황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해양구조물 및 크루즈선 관련 다양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밖에도 보쉬렉스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디지털 제어 작업을 통해 48개 유압 실린더를 연속으로 제어하는 혁신적인 리프팅 기능을 기반으로 하는 연속잭킹시스템(Continuous Jacking System), 모션보상제어(Active Heave Compensation) 시스템, 심해용 유압 기술 등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다양한 해양시스템 솔루션을 선보인다.

▲ 보쉬 전동공구는 이번 전시회에 금속 연마용 전동 그라인더와 충전 작업 라이트를 선보였다.

보쉬전동공구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이번 전시회에 금속 연마용 전동 그라인더와 충전 작업 라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쉬의 전동 그라인더는 강력한 2400W 챔피온 모터와 인체공학적 회전식 활 손잡이를 채택한 제품으로 동급 최경량을 자랑한다. 주손잡이와 보조 손잡이에는 진동감소장치를 장착해 진동을 50% 감소시켜 작업자의 피로도를 대폭 감소시켜 준다.

특히 디스크가 걸리는 것을 감지, 공구의 작동을 즉시 멈추게 하는 킥백 콘트롤 기능과 갑작스럽게 전원 공급이 차단 될 시 발생할 위험을 방지하는 재시동 보호장치 등의 안전을 강화한 기능들이 돋보인다.

충전 작업라이트는 안정적인 출력과 내구성,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충전 LED 작업라이트의 경우, 혁신적인 접이식 매커니즘으로 매우 콤팩트하여 자유로운 이동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동급 가장 밝은 3개의 파워 LED로 야간작업과 건조중인 선박의 내부 작업에 효율적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