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인프라 구축 완료 준공식...올림픽 전력본부 신설

[에너지신문] 한전은 조직위원회와 함께 29일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장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전력설비 적기 건설을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환익 한전 사장을 비롯해 이희범 올림픽 조직위원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강원도 국회의원 및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준공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은 동계올림픽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송전 및 배전설비를 신·증설하는 사업을 추진했으며 올림픽 경기장 및 주요건물의 구내 임시배전설비 공사를 함께 추진, 전력인프라를 구축 완료했다.

또한 올림픽 전력설비 건설을 전담하는 '올림픽시설 T/F'를 조직했으며 조직위원회 및 IOC 에너지 전문가와 정기적인 리뷰 회의를 통해 국제 올림픽 기준에 맞는 전력공급 설비를 구축했다.

이날 전력설비 준공식과 함께 올림픽 기간 무결점 전력공급 및 행사지원을 담당할 올림픽 조직위원회 내 '올림픽 전력본부' 조직신설에 따른 발대식 행사도 함께 열렸다.

올림픽 전력본부는 지속적으로 올림픽을 지원할 수 있는 전문조직으로 전력공급 지원 및 설비 방호를 담당하는 전력지원실과 제닌구조, 전기차충전기 운영, 사회공헌 등을 맡게 될 올림픽지원실로 구성돼 올림픽 이전부터 패럴림픽 종료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희범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은 “무결점 전력공급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대회가 되어 국가와 지역사회에 지속가능한 유산을 남기도록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조환익 한전 사장은 “전력설비 준공식 및 전력본부 발대식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대회가 역대 최고의 성공적인 평가를 받고 국격 향상에 기여하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