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양성에 기초한 '초일류기업' 도전

[에너지신문] 국내LP가스공급기기 1위 기업인 한국아이티오(주)는 1998년 설립 이후 국내최초로 가스압력조정기 30여종의 개발 등, 현재까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가스공급기기 업계 선도기업의 위치를 견고히 하고 있다.

소형저장탱크 사업 분야에 있어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탱크, 조정기, 기화기, 밸브 등 관련 전 제품을 자체 생산해 높은 품질력을 기반으로 업계최고의 시장점유율을 확고히 유지하고 있다.

사업분야는 가스압력조정기·밸브, 가스기화기, LPG소형저장탱크·벌크공급 시스템, 가스보일러용가버너, 이동식 Auto-gas 충전기, LPG-Air Mixer, 특정설비전문검사기관 등이다. 특히 축적된 첨단기술을 도입해 그동안 수입에 의존했던 LP가스·도시가스용 압력조정기 30여종을 국산화해 세계최고수준의 가스공급기기를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실시한 ‘가스압력조정기의 구조·성능 및 안전성평가’에서 최우수제품으로 선정돼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도시가스사업분야에는 이동식도시가스발생장치, 가스보일러용 가버너, 단독정압기, 압력조정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투자를 통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중이다.

한국아이티오는 이번 전시회에 도시가스공급 시의 긴급상황발생 및 임시공급 등에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는 이동식도시가스발생장치(LPG/AIR MIXER)를 출품했다. 이동식도시가스발생장치(LPG/AIR MIXER)는 LP가스를 공기와 혼합해 도시가스와 동일한 발열량을 가진 가스를 제조해 공급하는 장치다.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배관지연개통지역, 긴급배관공사시 등에 별도의 추가 설비 없이 기존 공급배관에 간단하게 연결해 즉시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기능을 한다. 특히 100㎥/h 이하의 제품(4㎥/h, 8㎥/h, 30㎥/h, 100㎥/h)은 가동 시 일체의 외부 전력이 필요 없고 자체 가스압력의 차를 이용해 LPG와 공기를 정확하게 혼합하는 첨단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현재 국내에 10여기가 설치돼 운영되고 있다.

또한 전력과 컴프레서를 필요로 하는 대용량(400㎥/h)도 생산 하고 있어 도시가스 긴급배관공사 임시공급지역 등에 유용하게 활용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티오는 나아가 일본시장에 우수 한국 가스공급기기 제품을 적극홍보해, 현재까지 LPG소형저장탱크 약 4만기를 수출하는 등 해외 가스공급기기 시장개척을 주도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 대지진 후 BCP 대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가운데 정부에서도 규제를 완화해 공공시설, 병원, 복지시설, 아파트단지 등에 긴급상황 대응용으로 비치를 권장하고 있다.

한국아이티오주식회사는 앞으로도 인재양성에 기초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기스분야에서의 초일류기업을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