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다수 특허로 우수 기술력 입증

[에너지신문] 1990년 6월 설립된 (주)원일티엔아이는 천연가스 및 복합화력 발전 분야의 장비 생산 및 국산화에 주력하면서 원자력발전, 석유화학발전, 조선사업 분야 등으로 생산 제품의 범위를 넓히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능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원일티엔아이의 고압연소식 기화기(SCV:Submerged Combustion Vaporizer)는 액화천연가스(LNG)선이 운반해 온 가스를 육상에 있는 저장탱크로 공급하는 설비로서 영하 162℃의 초저온 상태로 액화된 가스를 기화해 가정 및 산업현장으로 이송하는 장치다. 재액화설비(Recondenser)는 액화천연가스(LNG) 탱크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대기가스(NG GAS)를 대기 중으로 방출시키지 않고 재액화 시켜 다시 액화천연가스(LNG) 탱크로 주입하는 장치로써 원일티엔아이가 직접 개발해 설계 및 제작하고 있다.

가스 터빈용 연료주입시스템(FGSS)은 천연가스를 파이프라인으로부터 공급 받아 복합화력 발전소의 증기발생장치나 가스 터빈에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시스템이다. 원일티엔아이는 FGSS를 구성하는 잠금 밸브와 드럼, 가스필터, 히터 등 모든 구성 부품들을 일괄 생산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