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이슈 발 빠르게 전하길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해 UN파리기후변화협정이 공식 발효되며 신기후체제가 출범했습니다. 신기후체제 출범으로 세계 에너지 패러다임은 기존 탄소, 비용중심에서 저탄소, 환경을 포함한 가치 중심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에 국회도 전력수급기본계획과 에너지기본계획 등을 세울 때 경제성 외에 환경과 국민 안정성 등의 명시를 의무화하는 ‘전기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여·야 만장일치로 상임위를 통과했습니다.

문재인 정부도 출범과 동시에 탈 원전, 탈 석탄·화력발전을 선언했습니다. 극단적인 새 정부의 에너지정책기본방향은 산업통상자원중기벤처기업위원회의 기조와 같지만, 문제는 정책속도입니다.

탈 원전, 탈 석탄·화력발전 문제는 에너지 수급정책의 변화를 전제로 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장기적 에너지 믹스를 찾고 안정과 효율을 통시에 고려하는 에너지 정책이 수립돼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분석과 발 빠른 정보가 필수입니다. 당장 세계 최고수준의 원전을 다 폐기할 수는 없습니다, 탈 원전보다는 감 원전, 탈핵이 아닌 감핵이 요구됩니다.

‘에너지신문’은 2010년 창간이후 에너지산업계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에너지산업을 대표하는 전문 언론으로 심도 있는 보도로 독자와 만나왔습니다. 지면, 인터넷, 모바일 등을 통해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꼭 필요한 정보를 얻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특정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전문지가 중요합니다. ‘에너지신문’이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에너지산업을 대표하는 전문지로 성장하며, 에너지 시장변화에 꼭 필요한 이슈를 독자들에게 발 빠르게 전하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에너지신문’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도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으로서 ‘에너지신문’의 발걸음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