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홍보 포스터·캐치프레이즈 공모전

▲ CCM인증제도 공모전 포스터

[에너지신문]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 시행 10주년을 맞아 대국민 인지도 제고를 위한 ‘인증제도 홍보 포스터 및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개최한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는지를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현재 166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를 홍보해주세요”라는 주제로 CCM 인증제도의 필요성 및 가치 등을 소개하고, CCM 인증제도와 함께하는 합리적 소비를 강조하는 내용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9월 4일부터 10월 27일까지 두 달 간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소비자원은 응모된 작품 중에서 포스터 부문 9개 작품, 캐치프레이즈 부문 14개 작품 등 총 23작을 선정해 소비자원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최우수상 각 100만원, 30만원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소비자중심경영(CCM) 확산을 위한 홍보에 활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www.ccm-gongmojeon.com)와 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내 CCM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CCM)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를 확산함으로써 소비자권익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