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진입로 태양광 가로등·학교 태양광설비 설치

[에너지신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인도네시아 롬복(Lombok) 지역에 KEPCO 대학생 해외봉사단 30명을 파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3년째를 맞고 있는 한전 대학생 해외봉사활동은 한전이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차세대 전력산업을 이끌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시행 중이다.

▲ 대학생 봉사단이 인도네시아 현지 학교에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롬복에서 차로 2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툼박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이 마을은 가구와 초등학교에 전기가 일부만 공급돼 주민들이 불편한 생활을 하고 있다.

한전 대학생 봉사단원 30명은 마을 진입로에 50여개의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 주민들의 생활에 편의를 제공하고 학교에는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해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크게 개선, 현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태양광 장난감을 직접 만들며 전기의 원리를 배우는 전기과학교실을 운영하는 등 빛과 에너지를 테마로 한 한전만의 특색을 살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한전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올해 인도네시아 봉사활동에 앞서 지난달 9일부터 16일까지 캄보디아에서, 이달 18일부터 26일까지는 몽골에서 각각 대학생 해외 봉사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