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공장 신규시스템구축 지원프로그램 협약식 개최

▲ ‘스마트공장 신규시스템구축 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 관계자 및 경북TP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경북테크노파크 30일 경북도내 스마트공장 확산 및 보급을 위해 ‘스마트공장 신규시스템구축 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과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검증받은 참여기업과 공급기업이 함께 참여 협약을 체결했으며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각 기업에서 진행 중인 스마트공장 추진내용과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스마트공장 신규시스템구축 지원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기업은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기업에서 구축하고자 하는 스마트공장 도입비용(사업비)에 대한 원가감리를 한국정보시스템감리연구원을 통해 검증받아야 한다. 

이에 경북TP 관계자는 “경북지역의 주력산업인 성형가공(자동차융합부품) 관련 일부기업의 경우 스마트공장 도입이 SQ인증(공급자 품질인증제도)을 받기 위해 필수사항이며 고객사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앞으로 경북TP는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 정량적(KPI) 성과도출, 스마트공장 우수기업 견학, 우수사례집 제작 등의 세부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