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 정보공유

▲ '2017년도 비즈니스중개지원(성장카라반) 발대식'에 참가한 안아람 단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과 멘토단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세종지역산업기획단(단장代 안아람)은 24일 세종지역산업기획단 5층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비즈니스중개지원(성장카라반) 발대식'을 개최했다. 

비즈니스중개지원은 지역기업의 애로를 현장에서 직접 해결해주는 사업으로 지역사업을 수행하고 지원하는 유관기관 관계자 및 관련분야 전문 멘토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즉각적으로 해소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발굴된 기업 애로사항에 대한 연계 협력을 통한 지원체계를 수립하고 세종지역 기업 성장단계에 발맞춘 맞춤형 통합 컨설팅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세종기획단은 지난해 10월에는 지역 유관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세종성장카라반을 개최해 세종지역 기업에게 경영, 지역사업정보제공(창의융합R&D, 경제협력권 비R&D) 및 사업연계 등 맞춤형 지원을 실시했다. 

이번 비즈니스중개지원 발대식에서는 △분야별 전문 멘토 위촉장 수여 △비즈니스중개지원 세부운영계획 설명 및 공유 △수요기업 현장방문 및 컨설팅 일정 등에 대한 세부논의가 진행됐다. 

성장카라반 멘토단은 정부지원사업분야, 보증기금, 재무, 인사노무, 특허, 컨설팅, 창업 및 고용분야로 나눠 기업수요에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안아람 세종지역산업기획단 단장은 "세종지역소재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고 기업현장방문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 수행으로 기업의 성장 및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