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정보, 사업소개, 인재채용 등 신규 컨텐츠 확대

▲ 리뉴얼한 한화토탈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에너지신문] 석유화학기업 한화토탈(대표이사 김희철)이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www.hanwha-total.com)를 새롭게 제작해 정식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화토탈은 이전 홈페이지가 이후 10년 이상 업데이트 없이 사용되면서 접속이 어렵고 시스템, 디자인 및 콘텐츠가 노후화돼 방문자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판단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계획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핵심 타겟층인 고객과 예비인재들이 원하는 콘텐츠는 물론 일반 대중들도 보다 쉽게 석유화학 산업을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약 6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새롭게 탄생한 한화토탈의 홈페이지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동일한 UI와 콘텐츠 경험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특히 메인 페이지를 썸 스크롤 다운(Thumb Scroll Down) 형식으로 제작해 추가적인 클릭 없이 한 화면에서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순차적으로 모두 보여주는 모바일 중심의 디자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또한 주요고객들이 보다 수월하게 원하는 제품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제품소개 메뉴를 개선했다. 아울러 한화토탈의 주요사업부문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사업소개 메뉴도 추가했다.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콘텐츠도 대폭 강화해 인재채용 콘텐츠와 임직원 인터뷰 동영상을 제작해 한화토탈의 강점과 조직문화 등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VR 영상인 ‘한화토탈 익스피어리언스’는 부두, 공정지역, CCR(컨트롤룸), 연구소 등 석유화학공장의 주요 스팟을 360도 영상으로 보여줘 일반인들의 석유화학공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한화토탈은 새로운 홈페이지의 오픈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21일부터 27일까지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www.facebook.com/ilovehanwhatotal)를 통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한화토탈 홈페이지는 방문자에게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창구뿐만 아니라 SNS 콘텐츠, 보도자료 등 한화토탈의 최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 허브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한화토탈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석유화학산업에 대한 일반대중들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