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TOL社와 2척 계약ㆍ옵션포함시 최대 8척, 총 6억불 규모

▲ 현대중공업이 초대형 LPG운반선 수주에 성공, 오는 2019년 인도할 예정이다.

[에너지신문] 현대중공업이 세계적인 에너지기업인 VITOL사로부터 초대형 LPG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VITOL사와 8만 4000입방미터급 초대형LPG운반선 2척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옵션분까지 포함 시 최대 8척, 총 6억불에 달하는 규모다.

이번에 수주한 초대형 LPG운반선은 연료를 절감할 수 있는 최신형 선형과 평형수 처리장치, 황산화물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스크러버(SCRUBBER) 등의 기술이 접목된 친환경 선박으로 건조된다. 울산 본사에서 건조해 오는 2019년 상반기까지 차례로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VITOL사는 세계적인 에너지기업으로 250척에 달하는 선박을 용선해 운영중에 있지만 자체적으로 초대형 LPG운반선을 발주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용선한 선박을 이용해 LPG를 운반했지만, 이번 발주를 통해 직접 LPG를 운송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VITOL사 관계자는 “현대중공업의 브랜드 가치와 기술력, 재무 건전성 등을 높이 평가해 첫 신조 발주를 현대중공업에 맡기게 됐으며, 인도받을 고품질의 선박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LPG운반선, LNG운반선 등 초대형가스선분야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200여척에 달하는 초대형가스선을 건조해 다양한 선주사에 성공적으로 인도한 바 있다. 특히 현대중공업그룹은 가스선 분야에서 LNG 운반선 12척, LNG 저장ㆍ재기화설비(FSRU) 2척, LPG운반선 8척 등 총 22척(32억 달러)의 옵션과 건조의향서 체결 선박을 확보하고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현대중공업의 기술력을 믿고 발주를 결정해 준 VITOL사에 감사하다”며 “친환경 기술 적용 등 고품질의 선박을 적기에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 조선3사는 이번 계약으로 지금까지 81척, 총 45억달러 의 수주계약을 체결,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16척, 17억달러) 척수로 5배 이상 늘어난 실적을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