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교 중장거리 대회 첫 후원...상금 및 훈련용품 지원

[에너지신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8일 나주 종합스포츠파크에서 전국 59개 중·고교 261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한국전력배 전국 중·고등학교 중·장거리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했다.

한전은 지난해 육상 꿈나무 육성계획을 수립하고, 비인기 종목 육성 지원을 통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와 대규모 육상대회 개최를 통한 선수들의 경기 운영능력 향상 등 한국 육상의 부흥과 영광 재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추진해 왔다.

▲ 조환익 한전 사장이 시상식에서 입상한 선수들을 축하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한전이 처음으로 후원한 육상대회로 중·고교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및 사기진작을 위해 국내대회 최초로 선수 개인별 신기록 달성시 포상금을 지원하고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이 선수들과 같이 호흡하고 가까이서 응원할 수 있도록 트랙 옆 공간을 제공하는 등 육상경기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는 평가다.

한전은 이번 육상대회 개최 외에도 지난해 11월 전국 중·고교 육상선수 20명을 한전 육상 꿈나무 장학생으로 선발,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세계적인 육상지도자를 초청해 워크숍을 후원하는 등 한국 육상의 부흥에 나서고 있다.

또한 지난 2월에는 열악한 훈련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전국 중·고교 중장거리 육상선수 전원 667명에게 훈련용품을 후원했으며 4월에는 전국에 있는 4개 초등학교에 육상클럽 창단 지원금을 후원하기도 했다.

한전 관계자는 "국민에게 힘이 되는 에너지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한국 육상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고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와 한국 육상발전에 기여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