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대학생 우선채용 등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 예정

[에너지신문] 경남에너지(대표 강인구)가 지역 인재를 적극 채용하며 침체된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경남에너지는 2014년 2월 경상남도와 체결한 도내 대학생 채용확대 협약 이후 현재까지 지역 인재를 위주로 약 60여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올해는 기술직군 정기 채용뿐만 아니라 채용연계형 인턴쉽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매년 꾸준히 채용해 온 기술직군(T직군) 신입사원은 올해 10명 이상 채용할 계획이며, 대졸공채 신입사원(G직군)도 이번 인턴쉽을 통해 도내 우수인재 수혈에 발벗고 나선다.

경남에너지 관계자는 “취업준비생들에게 2달간의 인턴쉽은 도시가스 사업의 밸류체인 및 직장생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과정이 될 것”이라며, “회사 역시 틀에 박힌 자기소개서와 스터디로 단련된 면접 스킬이 아닌 인턴들이 인턴쉽 기간 동안 보여줄 실무 역량과 인성·태도로 우수 인재를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턴쉽이 끝난 후에는 인턴을 대상으로 한 정규직 채용 전형이 곧 이어질 예정이다.

강인구 경남에너지 대표는 “지역사회의 고용 창출은 향토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이자 기업의 바람직한 환원책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산업 발전과 도내 대학생들의 안정적 일자리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