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내 에너지 기업육성 방안 제고

▲ 녹에연은 13일 한국전력공사 본사 비전홀에서 '2017 한전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에너지신문] (재)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은 13일 한국전력공사 본사 비전홀에서 지역 에너지 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한전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전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특허기술 이전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기술설명회다.

녹색에너지연구원, 광주테크노파크 및 한전이 공동 주관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 연구개발특구본부, 전남테크노파크, 전북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SW융합 클러스터사업단이 참여했다.

설명회에서는 한전이 보유한 기술사업화 유망기술 150건(발전 20, 화학 16, 송변전 50, 배전 34, 통신 15, 토목건축 15) 소개 및 참여기관 별 기술이전 후속 지원상담, 기술 금융이전 및 글로벌 기술사업화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녹에연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호남권 내 에너지 기업육성 및 관련 산업 한 단계 성장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 김형진 원장은 “한전이 해당지역으로 이전함에 따라 관련기관 및 기업이 이전보다 원활하게 우수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이러한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