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문화 확산 및 장애인 재활 교육 '긍정적'

▲ 린나이코리아는 마포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족 40명을 초청해 바비큐치킨피자와 쿠키를 직접 만드는 ‘나눔 N 무료요리교실’을 가졌다.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원석, www.rinnai.co.kr)는 마포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족 40명을 초청해 바비큐치킨피자와 쿠키를 직접 만드는 ‘나눔 N 무료요리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나눔 N 무료요리교실'은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과 12월까지 매월 1회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이번 8월에는 부모 또는 자녀가 장애를 갖고 있는 가족 총 20팀이 요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7월에는 무료요리교실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고구마 케이크 20개를 장애를 앓고 있는 어려운 형편의 가정 20곳에 전달했으며, 친환경 에코레인지(RTR-T200) 총 5대 등을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 함께 기부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요리교실은 인지학습과 소근육 기능 향상 등 장애인들의 재활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기부 문화를 넘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기업 문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린나이코리아는 매년 해비타트 입주가정에 가스레인지를 후원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민간기업 관악합주단 ‘린나이 팝스 오케스트라’의 자선 연주회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