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변전ㆍ배전ㆍ정보통신 분야 15개 공급사 선정

▲ 조환익 한전 사장(가운데)과 최고품질 기자재 공급사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27일 본사에서 2017년 전력기자재 평가 결과 최고품질의 전력기자재를 공급한 15개 공급사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한전은 2016년 연간 전력기자재를 납품한 784개 기자재 공급사를 대상으로 품질평가 요소인 △하자율 △고장발생률 △검수불합격 등 3개 항목을 평가해 송변전 분야 62개사, 배전 분야 129개사, 정보통신 분야 6개사 등 총 197개사를 1차 수상후보로 간추렸다.

이후 전기품질 기여도, 비위행위, 공정거래 위반 등의 요소에 대해 2,3단계 검증을 거쳐 송변전 3개사, 배전 6개사, 정보통신 1개사를 전력기자재 품질등급 최우수 제조회사로 선정했다.

또한 에너지밸리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에너지밸리 투자ㆍ 협약 기업으로 주요 기자재를 납품하는 21개 제작사 중에서 품질우수 등급 5개사를 추가, 총 15개 공급사를 최종 선정했다.

송변전분야는 △동방전기공업 △유호전기공업(주) △세명전기공업이 선정됐으며 배전분야에서는 △인텍전기전자(주) △보성파워텍(주) △(주)파워맥스 △신영중전기 △엘에스전선(주) △티와이테크 △광명전기(주) △대웅전기공업(주) △동우전기(주) △일진전기(주) △(주)이우티이씨가 확정됐다. 정보통신분야에서는 대한광통신(주)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전력기자재 공급사 감사장 수여는 품질관리 우수 실적 기업을 포상하고, 제조회사의 자발적인 품질향상을 유도해 동반 상생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조환익 사장은 “고품질의 전력기자재를 공급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전력품질 유지에 기여한 공급사 대표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공급사들의 지속적인 품질관리 수준 향상을 당부하고 빛가람 에너지밸리 투자를 통해 한전과 함께 동반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