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및 충남문화재단과 협약 체결

▲ 문화예술탐방사업 추진 협약식 후 중부발전, 충남도, 충남문화재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20일 충청남도, 충남문화재단과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향유 증진을 위한 ‘한국중부발전과 함께하는 이제는 금강이다’ 문화예술탐방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중부발전과 함께하는 이제는 금강이다’ 문화예술탐방사업은 충청의 젖줄, 금강을 함께 걸으며 금강 고유의 문화와 예술을 재조명하는 융합·힐링 체험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에서 중부발전은 공동 주최 및 1억원의 후원금을 충남문화재단에 지원한다. 충남문화재단은 사업을 기획, 운영하고 충청남도는 사업 운영에 대한 협력과 도민의 참여를 지원하게 된다.

채호규 충남문화재단 사무처장은 “중부발전은 지역의 문화예술사업 뿐만 아니라 지역축제 등 지원을 통해 지역주민이 보다 가깝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중부발전은 문화예술공연 복합축제인 보령머드축제를 비롯해 머드임해마라톤 대회 등 다각적인 지원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

장성익 중부발전 기획본부장은 협약식에서 "지역 문화예술사업 공동 주최 및 지원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문화예술을 만끽하고 즐길 수 있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실질적으로 보탬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