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에 '사랑의 에너지나눔' 기금 3억 전달

[에너지신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6일 ‘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기금 3억원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 이 기금은 어려운 이웃의 전기요금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한전은 직원들이 급여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러브펀드 기금 1억 5000만원과 러브펀드 기금의 100%를 매칭한 회사의 출연금 1억 5000만원을 합산, 총 3억원의 재원을 마련했다.

▲ 사랑의 에너지 나눔사업 협약 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은 전기요금 납부가 어려운 취약 계층의 정상적 전기사용을 위해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한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03년부터 15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 2만 2000여 가구에 약 29억원의 전기요금을 지원했다.

전기요금 지원 신청은 굿네이버스(www.goodneighbors.kr)와 전국의 한전 사업소,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굿네이버스의 심사를 통해 대상 선정 후 지원이 이뤄진다.

지원 대상은 순수 주거용 전기사용 고객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 3개월 이상 전기요금을 체납한 가구로 가구당 최대 15만원까지 지원된다. 단, 주변의 소외된 다양한 이웃들에게 형평성을 부여하기 위해 한 번 혜택을 받은 가구는 2년간 지원이 제한된다.

한전은 고객과의 만남이 많은 전기검침원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 실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최대한 발굴함으로써 전 국민의 에너지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전 관계자는 "2004년 공기업 최초로 사회봉사단을 창단,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과 사랑을 나누는 국민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