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환경의 날' 기념식서 환경부 장관상 수상

[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제22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환경 부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고효율 열병합발전(CHP, Combined Heat & Power Plant)을 기반으로 발전배열 및 소각폐열 등 미활용에너지를 적극 활용해 타 난방방식에 비해 에너지사용량 절감,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 감소 등 국가적 편익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환경부 장관상 수상은 탄소정보공개 및 국내외 탄소인증 등 탄소경영체제 구축을 통해 기후변화 정부정책 부응, 온실가스 감축, 온실가스 감축기술 연구, 중소 협력기업 온실가스 감축지원 등을 통한 국가 환경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올해 환경부는 환경분야에서 우수한 기관을 발굴하기 위해 환경·에너지 관련 단체에 적극적으로 후보 추천을 요청했다. 공사는 환경에너지 전문기관의 철저한 검증과 함께 엄정한 심사를 거쳐 환경부 장관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김경원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공사는 이번 시상을 계기로 에너지ㆍ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배출권거래제 등을 적극 이행해 국가 환경개선에 더욱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국무총리, 환경부 장관, 국회환경노동위원장, 국회의원, 산하기관장, 사회단체 등을 비롯해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