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리뉴얼 및 다양한 아이디어 공모

[에너지신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이달부터 'KEPCO 크라우드 홈페이지'를 대폭 개선, 국민들이 보다 손쉽게 참여가 가능하도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고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전은 지난해 전력사업 전반에 대한 국민들의 아이디어나 문제해결 대안을 모으는 크라우드 소싱 (Crowd Sourcing) 기반 오픈 플랫폼인 ‘KEPCO 크라우드’를 구축한 바 있다. 이는 다양화된 고객 니즈를 발굴하고 내부역량 중심으로 수행해 오던 기존 사업방식에서 벗어나 외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 국민과 한전이 함께 미래전력산업을 만들어 나가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개편은 홈페이지 내 상시의견 제안,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 공지사항 등 메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확대된 메뉴로 시각화했다. 또 아이디어 참여 시 한전 사이버지점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최소한의 개인정보 제공 및 동의만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 기능을 개선했다.

전기를 사용하는 국민이면 누구나 한전 크라우드 시스템에 접속, 아이디어 공모 참여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참여는 1일부터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를 통해 가능하며 SNS(페이스북)와 인테넷 포털 등을 통해서도 전 국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한전은 7월 말 별도의 심의과정을 거쳐 우수 아이디어에 선정된 참여자에 대해 소정의 사례를 할 계획이다.

또한 전기품질·요금·서비스 만족도·불만사항 등에 대한 대국민 설문조사도 시행, 국민과 한전의 인식차이에 대해 되짚어 보고 향후 요금제 및 영업정책에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