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문] 국민의 선택으로 대통령에 당선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나라 미세먼지로 인한 조기 사망자가 한해 3만 명이라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정부가 미세먼지에 대한 각종 대책을 내 놓고 있지만 상황은 점점 더 나빠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나라 수송연료의 50%를 차지하는 경유 자동차에 대한 대책이 항상 부실했기 때문입니다.

미국, 일본, 중국 등은 경유에 무거운 세금을 부과해 처음부터 경유 자동차 운행을 차단하고 있으며 서울보다 2배 깨끗한 공기를 갖고 있는 런던 시는 경유 자동차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예산을 늘리고 유럽에서 가장 강력한 경유 자동차 규제 정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파리시는 경유 자동차를 줄이기 위해 징벌적 부과금을 대폭 부담케 해 2025년까지 경유 자동차 운행을 전면 금지한다는 계획을 수립했다는 소식 입니다. 유럽 주요 도시들이 ‘미세먼지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미세먼지 발생 주범인 경유자동차 추방에 나서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미세먼지 대책은 더 이상 늦춰서는 안 됩니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진 어린아이와 노약자, 자동차 미세먼지에 방치된 채 도로변에서 생활할 수 밖에 없는 이웃들을 생각 하면서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경유 자동차 미세먼지를 단호히 근절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