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나눔, 비플러스와 운영협약...참여자 모집 중

[에너지신문] 환경공익법인 (사)에너지나눔과평화와 (주)비플러스는 16일 에너지평화 사무실에서 빈곤층을 지원하는 태양광 나눔발전소의 확대 보급 기반 마련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조성 및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나눔발전소는 에너지평화의 고유사업으로 발전소 운영순익의 100%로 국내외 빈곤층을 지원하고 추가적인 나눔발전소를 설치하는데 활용하는 공익형 태양광발전사업이다. 에너지평화는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16기(총 4976kW)의 나눔발전소를 설치, 운영해오면서 약 18억 5000만원 규모로 국내 4400가구와 해외 2개국 8개 기관 및 학교 등을 지원해왔다.

이번 협약식은 향후 시민 참여형 나눔발전소 사업을 활성화 해 재생에너지 확대를 통한 탄소저감 및 빈곤층 지원 효과 극대화를 목적으로 한다. 현재 비플러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 하고 있는 시범 펀딩을 통해 향후 발전 가능성을 점쳐볼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비플러스 플랫폼(http://benefitplus.kr/investments)에 접속한 후, 로그인하면 해당 사업 투자에 참여할 수 있다. 펀딩 참여자는 1년간 5.8%의 투자 수익률을 보장받으면서 투자 금액에 따라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마스크, 마리몬드 불렛저널(노트), 핸드폰 보조 밧데리 등을 덤으로 선물받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