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웹접근성 인증 획득...속도향상 및 통합검색 도입

[에너지신문]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이 최근 회사 대표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말부터 작업을 시작한 새 홈페이지(www.komipo.co.kr)는 미래창조과학부의 웹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이는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는 고령자를 비롯해 시각, 청각 장애 여부에 관계없이 큰 글씨, 음성안내 등의 기능을 통해 누구나 동일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웹 표준을 준수한 홈페이지에 부여하는 인증제도.

이번 중부발전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반응형웹 기능 도입이다. 기존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며 이원화 됐던 정보제공을 하나의 회사 공식 홈페이지가 제공한다. 모바일, 태블릿, PC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적절한 형태로 자동 변화가 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홈페이지의 서비스 속도를 향상시켜 모바일을 비롯한 해외의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고 홈페이지 내 정보를 그대로 페이스북과 같은 SNS로 공유, 홈페이지 정보를 외부로 쉽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홈페이지 주요 이용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고객, 기업, 지역사회 등 맞춤형 추천메뉴를 지원하고 키워드 하나로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통합검색을 도입했다.

정창길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중부발전의 홈페이지를 찾아 불편없이 회사의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omipo)에서 홈페이지 방문 이벤트를 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 새롭게 개편된 중부발전의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 도입으로 모바일,태블릿, PC 등 모든 환경에서 동일한 홈페이지를 구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