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연료 품질점검ㆍ고객지원 전담부서 신설 등의 결과

▲ 차량연료 품질점검 중인 석유관리원 직원

[에너지신문]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이 2016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기획재정부는 대국민서비스 개선을 위해 매년 공공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2016년 11월 25일부터 2017년 2월 19일까지 22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석유관리원은 이번 조사에서 지난해 A등급보다 향상된 S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됐다. 특히 품질검사와 의뢰시험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계자는 고객지원 전담부서를 신설해 △CS리더 양성교육 △전 직원 대상 CS 교육 △고객관리 부서별 책임제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개선활동 등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한 결과라고 자평했다.

특히 석유관리원은 정부 3.0 시책에 맞춰 소비자 차량연료의 품질적합 여부를 현장에서 무상 분석해 주는 ‘찾아가는 차량연료 품질점검서비스’를 확대 시행하는 등 선제적인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시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성철 이사장은 “이번 결과는 ‘검사업무는 권위적’이라는 이미지에서 탈피하기 위해, 전 직원이 국민에 봉사하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한 결과로 본다”면서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석유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신뢰받는 관리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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