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5.23 화 16:58
> 뉴스 > 뉴스 > 석유·자원
     
SK엔크린, 브랜드 파워 1위 달성
생활용품·장난감 증정 등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 얻어
2017년 03월 15일 (수) 17:33:17 김진오 기자 kjo8@ienews.co.kr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네이버
   
▲ 3천 포인트 특권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SK주유소.

[에너지신문] SK에너지가 에너지 업계 브랜드 강자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SK에너지(www.SKenergy.com)는 자사 휘발유 브랜드인 ‘SK엔크린’이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 주관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휘발유 부문 19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9회째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평가지수로, 금년에는 218개 산업군, 35만개 브랜드에 대해 서울 및 6대 광역시 거주 1만 2천명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을 진행해 결과를 산정했다.

SK엔크린은 1999년 K-BPI 조사가 시행된 이후 19년간 꾸준히 휘발유부문 1위를 지켜왔다.

SK에너지 측은 “지속적인 품질 개선으로 고객에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한 결과”라고 자평했다.

최근 SK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OK캐쉬백 3천 포인트 이상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 포인트 대비 8배에 해당하는 상품을 증정하는 ‘3천포인트 특권’ 등 고객지향 마케팅을 시행한 것이 효과를 보았다는 평이다.

특히 생활용품 외에도 블록장난감 등은 실제로 매 회 행사마다 조기 완판되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SK에너지는 이 외에도 국내 전 카드사와 제휴하여 다양한 주유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에너지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기존 제휴카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타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주유고객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진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에너지신문(http://www.energy-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불법제작 가스용품 기승’ 58명 검
경남에너지, 프로스타캐피탈에 매각 완
세계 수준 방호시설인증센터 열었다
KEPCO에너지솔루션, ESS확산 물
석유공사 실적개선 비결 '해외 생산유
[기획] 우리에게 맞는 지진대응시스템
[인터뷰] 배성환 한국전력공사 전력연
7.5조 투자해 미세먼지 절반 줄인다
[기획] 인천LNG기지 4지구 건설현
콘덴싱 기술로 중국 Green 시장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고충처리저작권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운로 19, 1213(서초동, 1213~14호)  |  전화 : 02-523-6611  |  팩스 : 02-523-6711  |  상호 : 에너지신문
등록번호 : 서울 다10056·서울 아01326  |  등록일자: 2010년 8월 17일  |  제호: 에너지신문·일간 에너지
발행인 겸 편집인: 최인수  |  발행일자: 2010년 10월 4일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최인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연숙
Copyright 에너지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nergynews@i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