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커뮤니케이터 선정, 홍보 아이템 발굴 등 대내외활동 지원

▲ 사내 커뮤니케이터로 임명된 직원들이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며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가 ‘열린소통과 능동적 협업’의 조직문화 만들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포스코에너지는 6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정재환 CR실장, 사내 커뮤니케이터 3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사내 커뮤니케이터 임명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명식은 △사내 커뮤니케이터들의 활동을 담은 영상소개 △우수 커뮤니케이터 포상 △사내 커뮤니케이터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인천·포항·광양의 사내 커뮤니케이터들은 영상회의를 통해 행사에 참여했다.

포스코에너지는 2012년부터 매년 ‘사내 커뮤니케이터’를 선발해 운영 중에 있으며, 부서간 소통(Communication)과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회사내 이슈 등을 적기 공유하고 사내외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날 임명식에 참석한 정재환 CR실장은 “여기 계신 사내 커뮤니케이터분들의 열정이 홍보의 질과 양을 결정하며, 포스코에너지라는 브랜드 가치 제고에 큰 역할을 하게 된다”며 “포스코에너지를 잘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향후 포스코에너지는 이번에 선정된 사내 커뮤니케이터를 대상으로 매분기 실무협의회 및 본부별 간담회를 개최해 현업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통해 열린소통의 문화가 사내에 정착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