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훈 회장 “올해는 자원개발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기회”

[에너지신문] 해외자원개발협회(이승훈 회장)가 해외자원개발 투자 활성화를 위해 개발사업 융자예산 확대를 건의할 방침이다.

해자협은 24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해 2017년 운영방향을 확정하고 제4기 임원을 선임했다.

협회는 올해 사업목표로 △해외자원개발 투자 활성화 위한 지원체계 변화 모색 △해외자원개발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강화 △회원사를 위한 민·관·공 협력체제 구축 △자원개발 현장전문인력 양성 등의 산업인프라 기반 조성 등을 꼽았다.

먼저 해외자원개발의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적 공감대 강화를 위해 홍보활동과 함께 해외자원개발사업 융자예산 확대와 법인세 감면제도를 적극적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회원사를 위해서 공기업과 민간기업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민간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한 민·관·공 협력활동을 추진하겠다는 방안도 내놓았다.

또한, 실무역량을 갖춘 자원개발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서 자원개발특성화대학사업과 맞춤형 실무교육 등 인력양성을 위한 협회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 이승훈 회장(한국가스공사 사장)의 협회 회장직 연임을 의결하고 상근부회장으로 한상원 전 국무총리비서실 민정민원비서관을 새로운 상근부회장으로 선임했다.

이승훈 회장은 “유가반등, 자원개발 융자제도의 부활 등으로 자원개발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며 “회원사 모두 한마음으로 발전하길 빌고, 협회는 사업을 수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올 한해 포부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