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 체결..."상호 윈-윈 기대"

[에너지신문] KEPCO에너지솔루션(사장 최인규)과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부사장 이감규)가 에너지효율화 사업 확대를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6일 여의도 LG전자 사옥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발전6사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에너지효율화 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KEPCO 에너지솔루션과 고효율에너지 기자재 및 종합적인 에너지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LG전자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을 통해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 업무협약 후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협약서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KEPCO 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및 효율화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LG전자는 고효율기자재 및 에너지절감 솔루션을 연계하는 등 에너지효율화 사업추진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최인규 사장은 “국가 신에너지정책에 부응하고, 에너지효율화 시장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는 KEPCO ES가 고효율에너지솔루션에 강점을 가진 LG전자와 상호 Win-Win하는 전략을 수립,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추진하여 상생 협력하는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에 이감규 부사장은 “LG전자가 선도하고 있는 친환경 고효율제품 및 EMS, ESS 등 에너지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에너지효율화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고효율기기 보급, 확산뿐만 아니라 온실가스감축 및 에너지효율화 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