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정기 이사회 열고 문종삼 신임 총무 부회장 등 이사 9명 선임

▲ 한국가스학회가 3일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정기 이사회를 열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학회(회장 박기동)는 오는 5월 11~12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봄 학술대회를 열고 각 가스분야별 심도 있는 학술 교류와 회원들간의 친목도모에 나설 방침이다. 또 문종삼 한국가스안전공사 원장을 학회의 총무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총 9명의 이사진 교체작업을 완료했다.

가스학회는 3일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정기 이사회를 열고 △2017년 봄 학술대회 개최계획안 △제11대 임원 교체 선임안 등을 의결했다.

이날 학회는 특별프로그램, 국제세미나, 기조연설, 공동 심포지엄, 분과별 발표, 포스터 발표 등을 포함하는 봄 학술대회 계획을 최종 확정했다.

발표분야는 △가스 안전관리 △가스 개발 및 저장, 수송 △재료 및 구조 안전 △가스공정 설계 및 제어 △가스 이용 및 기기 △신에너지 이용 및 안전 △가스 경제 및 정책 △가스 물성 및 환경 등 8개 분야다.

논문발표 제목 접수는 3월~4월 8일, 초록접수는 3월~4월 21일, 사전등록 마감은 4월 30일로 예정돼 있다.

특히 이번 봄 학술대회에서는 분야별 특별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심도 있는 학술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학회의 국제화를 도모하기 위해 국제공동 세미나를 개최키로 해 눈길을 끈다.

올해 국제세미나는 매설관리 안전관리 기술에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도시가스사 및 고압가스안전법에 의하는 배관운영회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이를 위해 학회는 현재 주한대사관 알버타 주정부 한국사무소측과 협의 중이다.

또한 올해 봄 학술대회에서는 가스관련 기관간 학술교류 활성화를 위한 공동 심포지엄, 업계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적 이슈사항 중심으로 진행되는 포럼 등도 예정돼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학회는 이날 문종삼 한국가스안전공사 원장을 총무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또 △학연회원관리이사로 서정철 삼천리 이사, 전진만 대한LPG협회 상무이사를 △도시가스이사로 황주석 서울도시가스 상무이사를 △산업가스이사로 이수역 ㈜산청 대표이사, 임근영 다임폴라특장(주) 대표이사, 김동묵 가스안전공사 부장을 △석유화학이사로 임성배 SK이노베이션 상무이사를 △가스용품이사로 장원규 ㈜화성 대표이사를 각각 신임 이사로 선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