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MEXPO 2017 개최 예정...참여기업 모집

[에너지신문] 해외 다수의 원자력발전소를 건설한 러시아국영원자력공사 ROSATOM이 주최하는 러시아 대표 원자력 행사인 ‘2017 러시아 국제 원자력전 및 포럼(ATOMEXPO 2017)’이 오는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러시아 모스크바 Gostinv dvor에서 열린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ATOMEXPO 2017은 세계 원자력 시장을 주도하는 ROSATOM 주최로 세계 각국의 원자력 분야 제조⋅수입 업체 및 정부, 기관이 모인다.

특히 본 전시회에는 주최사인 러시아 ROSATOM(러시아국영원자력공사)를 비롯해 TVEL(러시아국영핵연료공급사), NIKIET(러시아국립원자력연구소), TENEX(러시아국영우라늄공급사), VNIIEF(전러시아실험물리과학연구소), 중국 CNNC(중국핵공업총공사), IUEC(국제우라늄농축센터), 프랑스 CEA(프랑스원자력연구원) 등 세계 원자력 시장을 주도하는 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참가해 오고 있어 더욱 기대가 높다.

또한 ATOMEXPO 2017에는 전 세계 원자력분야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사기업 등 원자력 전문가들이 모여 세계 원자력 산업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이 이루어지고 있다. 지난 2016년 포럼에서는 “Nuclear Power as a Basis for Zero Carbon Energy Balance”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원자력 업계의 최근 동향을 알 수 있었다.

개최국 러시아는 세계 원자력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강국으로, 특히 본 전시회를 주최하는 ROSATOM사는 44개의 원전을 건설하여 세계 원전 건설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우라늄농축 시장의 36%를 보유하고 있다. 원자력 강국 러시아에서 원전업계의 리더 ROSATOM사가 직접 주최하는 본 전시회는 국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 EPC, BOP업체가 ROSATOM사의 원전건설 사업 해외 파트너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평가다.

본 전시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017 러시아 국제 원자력전 및 포럼(ATOMEXTPO)’의 한국 에이전트사 인터페어스(02-2635-6481, interfairs@naver.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