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자협, 자원탐사·개발 등 26개 교육과정 편성
오는 18~20일, ‘지구물리탐사설계’부터 첫교육

[에너지신문] 해외자원개발협회는 올해도 업계의 수요를 반영해 총 26개 ‘2017년도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올해 편성된 교육과정은 직무분야별로 △석유가스 △광물자원 △자원경제 △금융 △거래 △자산운용전문가분야 등 총 26개 과정이며 첫 교육은 오는 18일 ‘지구물리탐사설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석유가스·광물자원분야는 탐사, 개발, 생산 등 사업단계별 총 16개 과정이 마련됐다. 또 자원경제/금융/거래분야는 ‘에너지 트레이딩’을 포함한 8개 과정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해외자원개발에 관심가진 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협회 교육과정은 국비지원(고용노동부) 프로그램으로 각 과정별 수료증이 발급되며 참가자들의 경력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협회 관계자는 밝혔다.

구체적인 올해 교육계획은 해외자원개발협회 홈페이지(www.emrd.or.kr)의 교육안내를 참고하거나 협회 교육운영팀(02-2112-8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오는 18일 열리는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교육 올해 첫 교육과정은 ‘지구물리탐사설계’로 지질구조의 종합분석과 탐사수치모델링·측선설계 등을 검토해 적합한 탐사계획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전문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사진은 한국지질자원연구원(국내 유일의 물리탐사연구선 운영)의 전문 연구진과 인하대학교 에너지자원공학과 교수, 주요 자원개발 기업(한국석유공사, 포스코대우)의 실무자들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