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송용 LPG시장 새로운 전환점 기대

[에너지신문] 정유년 새해를 맞아 독자여러분과 에너지업계 관계자 여러분께 신년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는 일 성취하시고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 LPG업계에 있어서도 그동안의 부진을 털어버리고 힘차게 재도약하는 희망찬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수송용 부탄시장에서는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수송부문에서 미세먼지 대책의 가장 현실적 대안으로 LPG자동차가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LPG 규제완화’와 ‘LPG자동차 보급 확대’가 국회 정당별 미세먼지 대책에 반영되었고, LPG자동차 확대를 위한 법률개정안(LPG규제 완화·폐지 내용)도 3건이나 발의되어 법안심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규제완화를 통한 LPG자동차 보급 확대에 대한 공감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으로, 2017년은 수송용 LPG시장이 재도약하는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일본처럼 국가 위기대응 에너지로서 LPG 위상을 재정립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에너지 시장을 둘러싼 업계 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협회는 변화의 물결에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