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기관 될 것

[에너지신문] 다사다난 했던 병신년을 보내고 닭의 해인 정유년을 새롭게 맞이했습니다. 지난 한 해 우리 연구원은 국가의 에너지신산업 정책과 전라남도 에너지산업육성 10개년계획에 발맞춰 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 산업육성 및 보급에 노력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업 지원사업으로 나주스포츠파크 MG 에너지자립 구축, 진도군 융복합기반 에너지자립섬 구축, 소안도 친환경에너지 보급시스템 구축을 실시했으며 일자리창출의 일환으로 전남형 고용혁신프로젝트등 신재생에너지 지원, 보급,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왔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올해 우리 연구원은 연구 개발분야에서 100KW급 염전 수중태양광발전 시스템, 인버터방식의 고효율 저온저장고, 심부지열 지중열교환기, 동신대 스마트에너지캠퍼스 구축 등을 통해 연구를 확대해 나아갈 계획입니다. 또한 에너지설비산업 제품고급화 지원을 실시, 기업과 공동으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에너지설비산업 시제품제작 지원, 나주동수농공산단 MG구축,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 등 조직개편에 따른 효율적인 연구개발, 기업지원, 지역보급사업이 가능해졌으며 이를 바탕으로 에너지신산업을 통한 신기술 개발은 물론 기업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