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CEO 청렴윤리 특강’ 시행

한국중부발전(주)(사장 남인석)은 25일 본사를 시작으로 8월17일까지 전 사업소를 순회하며 총 7차에 걸쳐 청렴윤리 의식 확산과 실천을 위한 ‘CEO 청렴윤리 특강’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윤리 특강은 지난해 11월 ISO26000 제정에 따른 윤리ㆍ반부패에 대한 글로벌 표준을 정립하고 정부의 공정사회 추진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공기업의 윤리경영 실천에 대한 강력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행하게 됐다.

중부발전은 이번 특강으로 CEO의 확고한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천명하게 됐으며 윤리경영 철학을 담은 특별교안을 제작·배포하고 강의 동영상 및 윤리메시지 등을 사내 인트라넷에 게시하는 등 청렴윤리 의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본사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첫날 특강에서 남인석 사장은 “청렴윤리 실천, 나의 일이며 나로부터 시작된다”고 강조하면서 “윤리실천으로 스스로 자긍심이 향상되어 이것이 회사에 대한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져 청렴문화가 완전히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남인석 사장은 특강을 통해 꿈을 품은 직원들이 즐겁게 소통하고 행복하게 땀 흘리며 일하는 즐거운 일터를(Great Work Place) 만들고 중소기업의 역량제고를 위한 협력을 강화해 발전소의 안정적 운영과 해외 발전시장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도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정부의 공정사회 구현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자 ‘제1차 공정사회 추진위원회’를 열어 5대 공정사회 실천과제를 점검하고 사내 공모를 통해 ‘없어요! “차별”, 좋아요! “공정사회”, 함께해요! 중부발전’을 공정사회 대표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중부발전은 선정된 슬로건을 사내외 홈페이지 게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 공정사회 선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