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정책연대 초청간담회서 민영화 반대 입장 표명

▲ 박원순 서울시장이 에너지정책연대와의 간담회에서 에너지공기업 민영화 반대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에너지신문] “에너지 산업은 공공기업을 중심으로 추진돼야 한다. 국민 모두의 삶과 연결된 에너지 산업을 공적기관이 아니라 이익과 탐욕을 목표로 하는 민간기업이 하게 할 수는 없다. 이것은 기본과 자세의 문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8일 에너지정책연대가 주최한 초청간담회 참석해 에너지 공기업의 민영화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150명의 에너지정책연대 소속 노조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박원순 시장은  “에너지 산업의 민영화는 결단코 반대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박 시장은 “독일 시민운동이 말한 ‘또다른 세계가 가능하다’라는 말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에너지 전환은 협력과 연대로 가능하다고 본다. 거기에 에너지정책연대가 앞장서 주기를 바라며 저도 그 길에 함께 하겠다”고 연대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 박원순 시장은 “에너지 산업의 민영화는 국민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며 정부의 에너지산업 기능조정, 에너지 공공기관 상장 등 민영화 정책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반대 의견을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에너지정책연대 관계자는 “박원순 시장과 같은 유력 정치인이 에너지정책연대와 뜻을 같이 하고 있어 용기가 생긴다”며 정부의 에너지공기업 기능조정은 민영화의 시발점으로, 반드시 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에너지정책연대는 정부의 에너지 공기업 기능조정안에 반대하는 에너지공기업 36개 노조의 연합체로 지난 11월 공식 출범, 대정부 집회 등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