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대우 공동대표이사 사장 선임 등 임원인사도 단행

[에너지신문] 충남도시가스(대표이사 황인규)가 안전관리본부를 가스 솔루션본부로, 영업본부를 고객가치혁신본부로 개편하는 등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새로운 변화와 혁신으로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충남도시가스는 안전관리체계의 내실을 다지고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안전관리본부를 가스솔루션본부로 개편했다.

또 종합 에너지서비스 회사로서 고객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급변하는 에너지 시장환경 속에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위하여 기존 영업본부를 고객가치혁신본부로 개편했다.

부서간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경영기획본부와 경영지원본부를 전략기획본부로 통합했으며, 준법경영 강화 및 시장 대응력 향상을 위해 Compliance & Advisory Office와 Strategic Business Development Office를 각각 신설했다. 

발전사업본부는 학하 CES(학하 발전소)로 변경해 기존 5본부 체제에서 3본부,  2오피스, 1소 체제로 개편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충남도시가스는 양대우 전무(안전관리본부장)를 공동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정영철 전무(경영기획본부장, 발전사업본부장 겸임)를 가스 솔루션본부장으로, 송상호 상무(영업본부장)를 고객가치혁신본부장으로, 임종덕 상무(경영지원본부장)를 전략기획본부장으로 각각 발령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에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급변하는 에너지 패러다임에 대응하고 고객 가치 창출을 통해 종합 에너지서비스 회사로 지속 성장하겠다는 경영진의 의지가 담겨 있다”고 밝혔다.

<조직개편>

현 행

개 편

안전관리본부

Gas Solution본부

영업본부

고객가치혁신본부

경영기획본부

전략기획본부

경영지원본부

발전사업본부

학하 CES(변경)

 <임원인사>

성 명

현 행(직위/직책)

변 경(직위/직책)

양대우

전무/안전관리본부장

공동대표이사, 부사장

정영철

전무/경영기획본부장, 발전사업본부장 겸임

전무/Gas Solution 본부장

송상호

상무/영업본부장

상무/고객가치혁신본부장

임종덕

상무/경영지원본부장

상무/전략기획본부장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