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스마트컨슈머’ 200만 돌파기념 특별이벤트

[에너지신문]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 소비자정보종합포털 ‘스마트컨슈머’ 방문자 200만명 돌파와 인스타그램 계정 오픈을 기념해 5~14일까지 ‘인스타그램-소비자톡톡 연계 이벤트’를 갖는다.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는 2012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1월말 현재까지 방문자 수 200만 명을 돌파하며 명실공히 국내 대표적인 소비자종합정보망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다양한 소비자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기여하는 등 국민편의를 증진시킨 서비스로 인정받아 ‘2015년 정부 3.0 우수성과 30선’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운영중인 스마트컨슈머 SNS(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에 인스타그램 추가 개설을 기념하고,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 내 소비자 참여형 서비스인 ‘소비자톡톡’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스마트컨슈머 인스타그램에 축하 글을 남긴 후 홈페이지 내 ‘소비자톡톡’에 직접 경험해본 서비스의 이용후기를 남기면 된다. 소비자원은 참여자 중 총 35명을 추첨해 호텔 숙박권,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에서는 11월 28일부터 이용자 만족도 조사가 진행 중이다. 이번 조사 결과는 수요자 중심 맞춤형 서비스의 통합적 제공을 지향하는 정부3.0 실현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컨슈머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소비자단체 등 68개 기관 102개 사이트와 연계해 소비자들을 위한 리콜·가격·의료·여행 등의 소비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원, 소비자단체 등이 생산하는 상품, 가격, 서비스 만족도 등의 비교정보를 비롯해 ▲참가격과 연계한 생필품 가격정보, 공공·서비스 요금, 아파트실거래가, 유가, 농산물 도소매가 등 가격정보 ▲국내외 위해정보 및 안전정보 동향, 위해정보 처리속보, 리콜정보 등 안전정보 ▲피해주의보, 상담·피해구제·분쟁조정 사례 등 피해예방정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