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 인버터 기술 적용 섬세한 요리도 가능

▲ LG전자가 22일 국내 최고 출력 1000W(와트)급 전자레인지를 출시했다.(사진제공: LG전자)

[에너지신문] LG전자가 스마트 인버터 기술을 탑재한 국내 최고 출력의 전자레인지를 새로 출시, 기존 전자레인지의 한계를 넘어섰다.

LG전자는 국내 최고 출력 1000W(와트)급 전자레인지를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의 모델명은 MW25S.

이 제품은 스마트 인버터 기술을 탑재해 고주파의 세기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버터 기술로 고주파의 세기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해동온도와 가열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다.

기존 전자레인지와 같이 일정한 세기의 고주파를 껐다 켰다하는 방식이 아니라, 사용자가 식재료와 요리에 따라 전자레인지의 출력을 5단계로 선택할 수 있다. 해동온도와 가열 온도를 섬세하게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요거트, 죽, 찜 등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천천히 조리해야 하는 음식도 만들 수 있다.

또한 1000W 국내 최고 출력으로 기존 제품(모델명: MW235CF) 보다 조리시간을 35% 가량 줄여준다.

전면 도어는 강화유리로 처리했고, 외관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줌으로써 고급 주방 가구와도 잘 어울린다.

강화유리와 스테인리스 소재는 외부 충격에 강하고 쉽게 변색되지도 않아 음식물이나 지문이 묻어도 쉽게 닦여 청소나 관리도 쉽다.

특히 내부 조리공간을 기름때가 잘 스며들지 않는 소재로 처리해 청소가 수월하며 조리공간에 세균, 박테리아 등이 번식하는 것을 99.99%까지 막아준다.

제품 전면 도어의 오른쪽에 터치패널 조작부까지 하나로 합친 일체형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용량은 25L(리터)로 같은 크기(483mm x 280 mm x 379mm)의 기존 제품(모델명: MW253CF) 보다 2L 더 크다.

LG전자 키친패키지사업부장 송승걸 전무는 “성능과 디자인을 차별화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주방 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한국을 시작으로 유럽, 북미,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도 신제품을 잇 따라 출시해 프리미엄 전자레인지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출하가는 23만 9천원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